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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라면 꼭 알아야하는 사이트 모음 6개 - 2탄이커머스 2024. 12. 3. 08:50728x90반응형
블로그 마케팅에 특화된 사이트
검색엔진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분석 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블로그'의 중요성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이 통합적으로 보고 있는 사이트 '블랙 키위'는 키워드 데이터를 블로거의 관점에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만 하면 되죠.
#블랙키위 의 첫번째 페이지 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겠습니다.
아참, 이렇게 유료 멤버쉽이 없는 분들은 1분당 검색 제한이 있습니다.
손 세정제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검색량부터 월간 블로그 발행 수가 보입니다. 손세정제는 경쟁강도가 굉장히 높은 키워드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의해서 보실 점은 이번달의 예상 검색량을 임의로 데이터에 기반해 추측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저번달에는 이슈가 되었지만 이번달에는 유입이 줄어들 수 도 있겠다, 이런 것들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포화지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카페/뷰탭에 내가 포스팅을 한다면 경쟁하게 될텐데 거기서 살아남을 수 있는가? 내 블로그 지수와 비례해 객관적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메인 키워드 이외에 추천 키워드들에 대한 블로그 누적발행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발행된 컨텐츠들이기 때문에 먼저 해당 키워드의 상위노출 글들을 파악하고 글을 쓴다면 좀 더 상위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PC와 모바일의 구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손세정제로 검색했을 때, 3위를 확인해본다면 PC에서는 이미지탭이 뜨는데, 모바일에서는 웹사이트 탭이 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어떤 구좌에 우리가 노출시킬 것인지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한 눈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기에)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사이트들은 제가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라, 여기까지만 간단하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사이트
명함/팜플렛/배너/상세페이지 등등
정말 유사한 사이트 2개를 가져왔습니다. 미리캔버스는 최근에 업데이트를 거쳐서 로고와 사이트 품질이 확 업그레이드 되었죠. 원래는 망고보드가 디자인적으로 앞서고 있었는데, 미리캔버스는 내부적으로 어떤 사정이 있었는지 모르겠으나 망고보드 따라잡기에 나서서 거의 완성형에 가까워졌습니다.
디자이너를 고용하기 어렵거나, 비용적으로 인건비나 외주비가 여의치 않은 분들은 해당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로 결제하지 않아도 간단한 명함이나 상세페이지 등을 제작할 수 있거든요.
먼저 미리캔버스를 살펴보겠스니다. 상당히 우수한 품질의 미리캔버스 이미지들은 차용할만한 것들이 상당수 있습니다. 우리눈에 임펙트 있게 보여지는 템플릿들이 많죠. 아래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의 첫화면입니다.
템플릿을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에 연관된 이미지과 템플릿이 보여집니다. 해시태그로 움직이는 가동방식이라 키워드별로 다양한 템플릿이 연관되어 뜹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자이너들 눈에는 2%부족한 템플릿들이 많습니다. 이미지의 깊이나 퀄리티가 '중상'에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그에 반해 나중에 소개할 '망고보드'는 '상'에 속하는 이미지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슬라이드를 넘겨보세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들어온 페이지입니다. 템플릿을 그대로 옮겨 수정이 가능합니다. 템플릿과 이미지 요소들을 키워드로 검색해서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정말 유용하니 디자인에 자신이 없으시더라도 이 사이트를 활용하시는 법을 꼭 터득하시길 바랍니다. 투자한 시간 대비 정말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해당 대지의 사이즈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플랫폼별 사이즈도 나와있기 때문에 클릭한번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미리캔버스에서 디자인한 것을 미리캔버스에 출력의뢰를 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디자인을 명함이나 배너, 팜플렛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소를 따로 알아볼 필요가 없죠. 그리고PPT나 PDF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PPT같은 경우에는 텍스트가 모두 이미지로 변환되어 다운로드 되기때문에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하다가보면 정말 마음에 드는 고퀄리티 템플릿의 경우 프리미엄을 붙여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을 구매하기 전에 한달동안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 있으니, 망고보드와 미리캔버스 둘다 테스트르 해보시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결제를 진행하게되면 기업의 경우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기에 문의를 해야합니다. PRO는 월 13,400원 지불하면 되고 년으로 계산하면 160,800원이네요. 무료버전도 정말 쓸만하고 유튜브 썸네일이나 블로그 썸네일 정도는 무리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블로거 분들이 이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고, 디자이너 분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진짜 고퀄리티를 원한다면
어디에 적응할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https://www.mangoboard.net/index.do
저는 개인적으로 망고보드를 추천합니다. 템플릿의 퀄리티가 미리캔버스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해당 플랫폼의 디자이너 스타일이 저랑 맞아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비슷한 플랫폼이라도 설정이나 기능을 익히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망고보드 를 추천드립니다.
3D나 카드뉴스의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차용해서 쓸 디자인도 많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유료 템플릿이 너무 많다는 겁니다. 무료로 사용하시기에는 망고는 좋은 사이트가 아닌듯 싶습니다. 미리캔버스 또한 요즘 유료로 전환하고 있는게 많아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Previous imageNext image디자인 창에 들어왔습니다. 미리캔버스와 유사하죠. 대부분의 디자인 플랫폼이 이런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여러장을 한번에 볼 수 있기도 하고, 책 디자인을 할때는 책에 번호를 매기는 것처럼 장수 표기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미리캔버스와 유사한점이 많지만 쓰다보면 플랫폼별로 툴 쓰는 방법이 달라서 두가지를 혼재해서 쓸 경우 불편함이 많습니다. 두가지 사이트를 각각 써보시고 본인이 편안하게 느끼는 사이트에 정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망고보드는 유료결제를 해도, 쓸 수 없는 폰트와 디자인이 있습니다.. 정말 돈장사에 물이 오른 사이트입니다. 가끔 화가 날때도 있지만 예쁜 디자인은 그것을 용서하게 만듭니다ㅎ 미리캔버스가 훨신 저렴하니 고퀄리티 디자인이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미리캔버스로 시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미리캔버스도 요즘 디자인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기때문에 간단한 디자인을 하실 생각이라면 미리캔버스 추천드립니다.
망고보드: 고퀄리티 원한다면
미리캔버스: 저렴한 것을 원한다면
전문가를 돈으로 사는 사이트
나의 인맥의 한계를 크몽이 도와준다
나는 상세페이지 만들줄도 모르고! 나는 글재주도 없다! 내가 잘하는건 따로 있다! 하시는분들은 전문가가 필요하실텐데요, 인맥의 한계를 없애주는 플랫폼 #크몽 입니다.
1인기업이 아니더라도 기업 안에 인력이 전문성이 떨어지거나, 새로운 분야에 직원을 쓰기 어려울 때 쓰는 사이트 입니다. 광고 업체에 돈쓰기 긴가민가 할 때 비교 견적 내기에도 적합합니다. 전자책도 다량 올라와 있기에 본인이 전문가라면 해당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판매하셔도 됩니다. 전자책을 작성해서 팔아도되고, 가지고 있는 기술을 서비스화 해서 크몽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오픈하셔도 됩니다.
처음 가입할 때 '전문가'로 가입할 것이냐, '의뢰인'으로 등록할 것이냐 선택이 가능합니다. 두개 다 중복 가입이 되기때문에 처음에 전문가로 등록하셨더라도 나중에 의뢰인으로도 활동 하실 수 있습니다.
크몽은 장단점이 분명합니다. 단점부터 말씀드리면 일단 얼굴 마주하며 일하는 것이 아니기에 전문가의 성향에 따라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서비스가 이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책임을 지지않는 전문가를 만나거나, 전문성이 떨어지는 전문가를 만날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초반에는 없었던 추가 비용을 청구하는 전문가도 많습니다.
장점으로는 전문가를 내가 고를 수 있다는 겁니다. 고퀄리티 인력의 비교견적을 단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문의를 하는겁니다. 최대한 많이요. 문의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성향이 맞고 소통이 잘 될 것 같은 업체를 고르시면 됩니다. 깐깐한 전문가를 만나지 마시고 깐깐한 의뢰인이 되시면 됩니다.
크몽의 서비스는 환불이 용이합니다.물론 전문가에게 동의를 구한다면요. 상호협의가 되었을 경우 환불이 가능하고 서비스 이용에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의뢰자 친화적인 플랫폼이라서 컴플레인을 걸면 크몽에서 의뢰인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줍니다.
또 전문가에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리뷰'제도가 있습니다. 대부분 이것을 통해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후기 별점은 전문가에게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밖에 없고, 전문가의 성향을 떠나 무조건 소통과 수용을 해야하는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촬영/디자인/영상/광고물제작/교육/컨설팅/광고 등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진해있으니 크몽 사이트에 들어가보셔서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조금은 딱딱한 사이트
Ai 사이트의 근본
요즘 챗 GPT로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블로그 쓰는 방법이라고 #챗GPT 를 사용하는 영상이 유튜브에 많이 올라옵니다. 제가 한번 써보니까 어떤 일이 생겼냐면..
빨간색으로 표기한 글들은 챗GPT기반으로 서칭하여 쓴 글입니다. 네이버에서 이상을 감지하고 검색누락을 시킨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블로그 지수 하락에 지대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절대 블로그 작성 시 챗GPT를 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최근 작성 한 글들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했는데, 모두 직접 손수 작성한 글들 입니다. 네이버가 비슷한 중복문서를 걸러내는 것을 피부로 겪었습니다..ㅎ 절대로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언제 챗 GPT를 쓰느냐? 물으신다면, 기본적인 정보들을 조사할 때, 내가 모르는 내용을 보고할 때, 전반적인 비지니스 룰을 배울때 등등 해외기반 ai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질문하시는게 챗GPT의 뽕을 뽑는 방법입니다. 질문을 잘해서 양질의 정보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후킹문구 만드는 ai 마케터
마케팅에 특화된 ai 사이트
#뤼튼 은 마케팅 분야에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 또한 질문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한데, 어떻게 질문하면 좋을지 뤼튼에서 예시가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질문하는 사이트 페이지 입니다. 여기에서 아래 레드박스로 체크해둔 부분을 클릭하시면 프롬프트 허브라는 것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질문의 예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서 배우는 방법이 최고입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경험해보세요. 신세계가 펼쳐질겁니다. 너무 과용하면 안 좋겠지만 때로는 시간이 없을 때 활용하기 좋은 사이트가 될겁니다. 마케터의 자질이 있는 사람이라면 활용도가 200%겠죠.
프롬프트 허브에 있는 예시 그대로 질문해봤습니다.후킹멘트가 2%아쉬워보이지만, 원래 광고카피라이트는 여러개의 시안을 두고 점진적으로 픽싱해야 완성도가 높아지죠. 여러가지 옵션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왠만한 초보 직급의 직원의 대답보다 나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허브를 이용해 예시를 복+붙 해봤습니다. 페르소나를 만드는 작업인데요. 타겟층의 페르소나를 머리아프게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질문만 잘 하면 이렇게 상세히 나오니까요! 이렇게 여러개의 페르소나를 만들어두고, 이 사람들에 맞게 광고나 마케팅의 전략을 짜도 되고, 아니면 고객과 기업간의 스토리텔링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소설이나 책을 쓴다고 가정해도 조금만 다듬으면 될 정도로 페르소나가 어설프지 않습니다. 유의할 점은 질문이 겹치면 답변도 겹친다는 점입니다. 내가 받은 대답을 지구촌 어디선가 똑같이 받고 있다면 뤼튼으로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끝내 대참사를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의존해서는 안되겠죠?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댓글과 하트 부탁드립니다 :)
조만간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포스팅도 작성할 예정입니다
아래 인스타에서 조금 더 빨리
소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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