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구와 배송대행 이슈 총 정리!이커머스 2024. 11. 30. 09:20728x90반응형
요즘 들어 직구율이 높아지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 중 직구제품
들을 미리 선점하여 큰 이득을 남긴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커머스는 국내,국외 상관없이 제조 또는 생산지에서 대량으로 물량을 받아 도매에서 소매로 넘기는 과정에서 이득을 보는게 대부분의 이익을 내는 방식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아예 직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이 해외 수입되고 있는 상황이다. SNS의 발달과 코로나19가 맞물렸다고도 볼 수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 등 해외 제품들의 상세리뷰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먼 나라의 제품도 내 방 안에서 핸드폰으로 경험하게 된 것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물품을 구입하는 것이 익숙해지고, 온라인 소비자들의 나이대도 10~60대로 폭 넓게 늘어났다.
이제는 할머니들도 쿠팡으로 외국 식료품을 직구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렇듯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커지고, 사용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그 추세는 감소하지 않고 꾸준히 서서히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들이 새롭게 마켓에 나올 것이다. 예전에는 외국에 가서 사야했던 물건들을, 이제는 손쉽게 폰으로 클릭하면 집앞으로 배송해준다.
전 세계적으로 이 현상은 동시 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으며, 한국에 외국물건을 판매하는 것이나 외국에 한국물건을 판매하는 것. 이 '직구'를 잘 파고들면 이커머스 생존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꽤 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요즘 뜨는 직구사이트를 잘 눈여겨 보고, 사업성이 있는지 판단하고, 작게 시작해 보는게 좋다. 소비자의 반응은 머릿속에서만 생각해봐야 알 수가 없다. 직접 작게라도 판매해보고 부딪치고 경험해봐야 아는 것이다.
이커머스의 공식을 훑고 시장을 공략하고 행동하라. 고객의 반응을 보고 전략을 수정하라. 그리고 구매가 일어나는 부분을 크게 키워라. 이커머스에서는 당신이 가는 길이 곧 방향성이다.
당신이 이미 이커머스에 발을 디딘 사업자라면, 본인에게 쌓인 데이터를 객관적으로 다시보라. 통계자료를 모아 제 3자 입장에서 멀리 떨어져 보는 것이다. 잘 팔리는 제품들의 공통점과 내가 잘하는 것. 그것에서 부터 리브랜딩을 시작해보시라. 어딘가 계속 쌓여있던 불안감을 한번씩 이렇게 떨쳐보는 것이다. 나만의 방향성을 굳건히 다지고 브랜드의 목표를 잡고 성취하는 것. 모든 것의 답은 나의 머릿속, 그리고 클릭 하나에 있다.
728x90반응형'이커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몰 창업자가 꼭 알아야할 광고마케팅 용어 (완결판) (3) 2024.12.02 TPL과 3PL뜻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1PL 2PL 4PL) (3) 2024.12.01 2024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미국 블프 세일(추천 사이트, 블프 직구 준비물) (2) 2024.11.26 알파고 만든 딥마인드, 구글 AI 스튜디오의 이마젠2 (imagen2) (2) 2024.11.26 다이소앱 통합했다? 나만 몰랐던 앱 혜택 정리 (1) 2024.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