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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츠간츠, 유튜버 극찬 60억 매출 스니커즈 브랜드
    고객사 2024. 12. 6.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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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즈간츠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슈즈브랜드.

    독창성과 다양성이 합쳐진 뭉화 융합을 추구하는 브랜드.

     

    런칭 비하인드

    부인 JOO가 기르는 고양이의 큰 엉덩이가 남다르다고 생각

    ·· 부인이 즐겨신던 90년대 이태리 신발에서 영감을 받았다 ··

     


    광안리 바닷가가 한 눈에 보이는 쇼룸

    Q. 브랜드 런칭 직후 일 판매량?

    " 하루 20-30건의 판매량 "

    브랜드 런칭 후 실적이 크진 않았다

    하루에 20-30건 정도 나가는 추세였었다. 많이 나가면 100-200개의 물량이 나갔었다.

    20-30건의 포장을 작업 할 때

    1~2명이서 했었는데, 그 시간이 2~3시간 걸렸었다. 내 손으로 세심하게 포장하려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었다.

    물류대행 제안을 받았었다. 근데 안 했다.

    처음에 시작할 때는 물류대행이란 개념 자체를 몰랐다. 그래서 손으로 한 땀 한 땀 포장하는 우리를 보며, 주변에 알고 지내던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게 바로 '물류대행'이었다. 처음에 물류대행을 들었을 때는'큰 곳만 하는 거 아냐?'라고 여겼고, 우리 회사 내에 물류 인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풀필먼트는 가뿐히 무시한 채, 자체 물류 창고 겸 사무실을 계약하게 되었다.


    부산 광안리 쇼룸

    Q. 팬층이 두터운 이유

    " 자사몰 판매량 80% 이상 "

    포즈간츠가 업로드되어 있는 플랫폼이 많이 없다.

    무신사 독점 계약으로 다른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업로드 할 수 없다. 그리고 오랜 기간 자사몰을 운영해왔다. 우리는 그 흔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판매량이 있는 편이다.

    팬층이 생기는 이유는 간단하다.

    원래부터 신발 디자인을 전문으로 해오던 사람들이기에, 디테일에 집착할 수밖에. 스티치 하나 라벨 하나 신경써서 골랐다. 리본을 묶어 연출할 수 있는 캔버스라니. 이렇듯 우리 제품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이유는, 디자인 하나하나가 나의 자식과도 같기 때문이다. 제품 디자인과 컨셉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관심도 또한 남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다. 우리가 포즈간츠의 슈즈를 사랑하기 때문에, 팬들 또한 우리 제품을 사랑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포즈간츠 부산 쇼룸

    Q. 일 판매량 1000건, 어떻게?

    " 유튜브 광고 효과 "

    처음부터 유튜브 광고를 하고 싶었는데

    회사에 그만한 자금이 없었다. 몇십만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패션 유튜버들의 광고비는 몇천만 원에서 억 단위를 호가한다. 자금이 없어서 초창기에는 엄두도 못 내던 상황이었다. 그러다 2021년도에 국가지원 사업 중 창업자 패키지에 당첨되어 큰 금액을 지원받게 되었다.

    보통은 인건비로 쓰던데

    국가지원금을 받으면 보통의 기업들은 인건비로 소진하곤 한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의 돈을 마케팅에 쓰기로 결정했다. 패션 유튜버 3명과 컨텍을 했고, 영상을 띄웠다. 광고 파급효과는 굉장했다. 1000건이 넘는 물량이 한 번에 들어왔다.

     

    1000건이 들어와도 배송을 못한다니

    한 번에 1000건의 주문이 들어오다 보니, 내부 인력으로 쳐낼 수 있는 건 하루 종일 작업해도 200-300건 정도였다. 아침 10시에 출근하자마자 퇴근할 때까지 포장만 했었고, 마케팅이나 다른 작업들은 뒷전이 된 시간이 꽤 길었다. 대안을 찾아야 했기에 부랴부랴 풀필먼트와 계약하게 되었다. 처음엔 풀필로그가 아닌 타사 풀필먼트 업체에 물량 전체를 맡기게 되었다.


    부산 포즈간츠 쇼룸

    Q. 풀필로그에 대한 평가

    " 풀필로그 내돈내산 솔직후기 "

    두번째 풀필먼트를 만나다

    처음 계약했던 첫번째 풀필먼트 업체에서 지금의 '풀필로그'로 물류대행사를 변경했다. 이전 업체 같은 경우 하루 쳐낼 수 있는 물량이 200-300건 정도였다. 포즈간츠 자사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물량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우리와 전속으로 계약을 맺은 풀필로그의 경우 하루 2000건도 거뜬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하루 쳐낼 수 있는 물류량의 한계가 없다는 건 온라인 쇼핑몰을 하는 사업주에게는 큰 이점으로 다가온다.

    나가는 돈이 줄어든다는 게 제일 장점

    제일 좋았던 부분은 택배가 많이 나가는 달에도,택배 건 당의 견적이 나오는 것이기에 자사에서 물류 인력을 구해서 쓰는 비용보다 월등하게 저렴하다.

    꼭 고려해 보시라

    시급이 높아지면서 인건비는 하루가 다르게 높아져서 부담이 많이 된다. 우리 같은 온라인 사업자에게 물류대행 서비스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처음에 '대형 기업만 하는 거 아니야?'라고 말했던 나의 생각이, 현재에는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꼭 한번 고려 해 볼만하다'로 바뀌었다.

    지원군이 생긴 느낌

    국가지원을 받아 고용도 늘고, 회사는 도약하는 중요한 시기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물류 대행'이라는 든든하게 받쳐주는 지원군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기도 하다. 모든 것이 풀필로그의 공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들어오는 물량을 쳐낼 수 있는 물류의 본질에 충실한 풀필로그가 있기에 우리 같은 브랜드들 마음 놓고 판을 벌릴 수 있는 것 아니겠나.


    Q. 일본 시장 수출 전망?

    " 일본 수출 시작, 반응은 어떤가 "

    일본은 까다롭다

    일본 시장은 처음 진입하는 것이 굉장히 까다롭다. 제품 품질이 우수해야 하고, 무엇보다 초기에 디자인 시안을 통과시키는 것부터가 장벽이 높다. 새로운 시제품 작업을 일본의 한 업체와 진행하고 있는데, 시제품을 굉장히 공을 들여 긴 시간 동안 작업하게 되었다. 한국보다도 난이도가 높고, 작업한 시간에 비해 아직 많은 성과가 난 상태는 아니다.

    1300개 매장이 목표

    창고를 들여다보면, 일본의 여파로 인해 쌓여있는 재고가 몇억 치 있다. 빠르게 소진하는 것이 목표이고. 현재 일본의 150개 지점에 들어가 있지만, 조만간 1300여 개의 모든 지점에 깔리게 된다면 재고 소진에 대한 고민은 덜게 될 것이다.

    도전은 역시가 역시

    그리고 초반 진입이 어렵지, 150개 매장에서 테스트 후 반응이 나쁘지 않기에 추가 주문이 들어올 확률이 굉장히 높다. 수출의 결정은 확실히 옳았고, 도전은 계속될 것이다.


    Q. 중국 진출 고려?

    " 중국 진출 멈칫 "

    소송했다, 3년 동안

    아.. 이야기가 길다. 사실 중국과의 지재권 소송을 진행했었다. 3년의 소송 끝에 얼마 전에 승소했다. 드디어 우리의 이름으로 중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왜 자꾸 물건이 사라질까

    시장 규모가 큰 만큼 당연히 중국 시장을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일하는 방식에서부터 차이가 있었다. 우리가 100건의 물량을 보내면 늘 2-3개의 제품이 없다고 하는 것이다. 제품이 한두 개씩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할 수가 없다. 상식적으로 일하고 싶었지만 중국은.. (이하 생략).

    완벽하게 준비해서 제대로 수출

    하지만 방법은 찾아야 했고, 늘 수출하기 전에 물량에 대해 CCTV로 증거를 남겨두는 작업이 필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풀필로그에서도 협의를 하고 있고, 중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면 풀필로그에서 맡아주는 영역은 생각보다 중요한 사안이 될 것이다.(물량이 생각보다 크게 늘 것이고, 그것을 빠르고 정확하게 쳐내주는 물류 대행이 필요함. 무엇보다 보안 증거수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풀필먼트여야 한다는 것)


    Q. 사진이 무척 예쁘다

    " 직접 찍은 건가? "

    작가가 있다

    아니다. 처음 브랜드를 만들었을 때 같이 작업하던 작가가 있었다. 필름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말하는 것 같은데, 독일에 직접 로케로 촬영한 작업물들이다. 촬영 한 회당 1000만 원을 호가하는 작업물들인데, 처음에 시작할 당시에는 작가가 정식 데뷔를 하기 전이었기에 적은 비용으로 작업을 해주곤 했었다. 처음의 인연이 여기까지 오게 되어 포즈간츠의 아이덴티티를 장식해 주고 있다.


    Q. 자사몰 VS 무신사 매출량

    " 확연한 차이 "

    무신사는 사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사몰이 80-90%의 매출을 차지한다. 무신사는 10-20% 남짓이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놀라는 부분이기도 하다. 디자이너 브랜드라고 하면 타 플랫폼, 예를 들면 네이버와 같은 매출이 높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 브랜드는 극 소수의 플랫폼에서만 취급한다. 판매하는 채널이 크게 없다.

    부산 최초 무신사 단독 계약 슈즈 브랜드

    작년에 무신사와의 단독 계약을 체결하면서 ABC마트, 그 외의 패션 플랫폼과 계약을 종료하게 되었다. 무신사에서 MZ세대의 FLAVOR를 확인했기에 충분한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우) 포즈간츠 이창섭 CEO

    Q. 연예인이 많이 신는 이유?

    " 이건 특급 비밀인데 "

    부산에서 서울까지

    최근에 뉴진스 다니엘이 신게 되어 또 한 번 대박이 났었는데, 부산에 있는 브랜드가 어떻게 뉴진스 다니엘에게 까지 가게 된 것인가. 많은 분들이 물어보신다.

    스타일리스트의 PICK

    우리는 크게 한 것이라고는 우리 제품을 서울로 보내준 것 밖에 없다.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들이 왔을 때 널려있는 제품들 중 우리 제품을 선택해서 대여해갔다고 한다.

    디자인 하나로 서울권 장악

    결국 디자인 하나로 선택받았다는 것이 증명되는 부분이다. 우리가 한 일은 스타일리스트의 눈에 들 수 있도록 '노출'시킨 것 하나밖에 없다. 아이브/샤이니/레드벨벳/뉴진스/스테이시/엔시티 등 연예인들을 꾸미는 직업인 스타일리스트 눈에 포즈간츠가 제일 예뻤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기 그지없다.


    (좌) 풀필로그 도병국 CEO

    풀필로그와 함께해 주어 감사드린다

    "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

    함께 성장하는 풀필먼트는

    이커머스 사업자의 물류를 완성하는 부산 · 경남 1위 디지털 풀필먼트 플랫폼 풀필로그에서.

    포즈간츠 인스타 카드뉴스

     

    Blog Tip

    이커머스 사업자의 물류를 완성하는 | 부산 · 경남 1위 디지털 풀필먼트 플랫폼 | 풀필로그 FULFILLOG

    [출처] 풀필로그 | 작성자 풀필로그 마케팅팀



    https://naver.me/FepeZHZ0

     

    부산3PL 풀필먼트 위세이프 풀필로그지점 : 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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