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패스 오더 APP 파리바게트부터 빽다방까지, 대기업 80개사의 선택
    고객사 2024. 11. 28. 18:34
    728x90
    반응형

    카페주문앱 1위

    카페업주와 소비자에게

    동시에 이로움을 주다


    카페 자주 가시죠? 바쁜 출근길, 혹은 시간이 한정되어 있는 점심시간에는 어떤가요? '누가 나 대신 가서 주문해 주면 좋겠다' 싶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먹고 갈 게 아니라 픽업할 생각이라면 더 그렇습니다. 미리 주문만 해도 시간 낭비를 대폭 줄일 수 있으니까요.

    다들 한 번쯤 카페에 앉아서 담소를 나눠본 적이 있을 텐데요. 요즘 카페에 가면 이런 풍경이 흔합니다. 주문하는 카운터에서 띠링 띠링 알림음이 울리더니, 이내 방금 만든 음료를 픽업해가는 손님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과 비슷하지만 카페에 특화되어 있는 앱. 패스 오더입니다. 패스 오더의 침투력은 이제 전국 각지의 카페에 이르렀습니다.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처럼, 모든 카페 브랜드가 앱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앱을 만든다고 하더라도, 고객이 모든 카페의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파리바게트앱도 깔고.. 빽다방 앱도 깔고.. 이 얼마나 귀찮은 일인가요? 소비자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앱이 바로 패스 오더입니다.

    소비자의 입장만 생각한 앱은 단연코 아닙니다. 카페를 운영하는 업주에게 조금 더 초점이 맞춰져 있죠. 요즘 카페에서는 키오스크를 하나 둘 놓기 시작합니다. 이를 놓고 카페에서 일을 하는 직원들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키오스크 없는 카페에서 일하다가, 키오스크 있는 카페에서 일하니까 일이 확실히 줄어들었어요", "주문을 대신 받아주니까 음료 제조에 더 빨리 대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이렇듯 오프라인에서 키오스크의 파급력은 큽니다. 일을 하는 직원과, 운영하는 업주에게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주죠. 키오스크의 장단점은 분명하겠지만,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에는 확실한 효과가 있어 보입니다. 이처럼 오프라인상의 카페 운영진을 도와주는 도구가 키오스크라면 온라인상에서의 도구가 바로 APP입니다.

    APP을 개발하는 데에 들어가는 비용은 천차만별이겠지만, 대략 억 단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기업이 아닌 작은 카페들은 엄두도 못 내는 게 현실입니다. 이 현실을 알고 있는 많은 작은 카페들은 대기업의 등쌀에 밀려 다양한 도구를 개발해 내지 못합니다. 하지만 패스 오더에 입점한 카페들은 대기업과 동일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패스 오더에서 주문이 들어온다는 것은, 동시에 마케팅 효과도 있다는 겁니다. 앱을 사용하는 사람 위치에 맞춰 나의 가게를 노출해 주니 주문이 들어오는 거죠. 주문을 받을 때 직원을 쓸 필요도 없습니다. 앱이 포스기와 연결되어 주문이 자동으로 들어오기 때문이죠. 이 부분에서 인건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홍보도 해주고 주문도 대신 받아주는 똑똑한 직원, 그게 바로 패스 오더입니다.

    카페 운영진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결정적으로 가장 중요한 '매출'에 기여하는 부분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카페에서의 '매출'은 '회전율'과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 패스 오더 앱으로 선주문을 미리 한다면 주문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에 회전율이 상승합니다. 대부분 픽업 주문이기에 회전율을 보장하죠. 신경 쓸 것은 줄어들고 매출은 늘어납니다. 분명 매출은 늘었는데 바쁜 것이 덜하죠. 모두 패스 오더 덕분입니다.

    작은 카페만이 패스 오더를 이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는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대기업들이 입점해있죠. 이름만 들어도 다들 아실 겁니다. 메가커피/빽다방/컴포즈커피/더벤티/퍼센트/하삼동/파리바게트/베스킨31/던킨/파스쿠찌/이디야/더리터/블루샤크/카페051/요거프레소/댄싱컵/하이오커피 등등. 모두가 한 번쯤 가봤을 카페들이 모두 패스 오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 APP과는 다른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 오더는 '카페'만을 공략해 시장을 새로이 개척했습니다. 카페오더 APP시장에서 '패스 오더'의 점유율은 1위입니다. 보통 시장 점유율이 30% 이상이면, 해당 시장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합니다. 이 시장에서 '패스 오더'의 점유율은 압도적입니다. 아마도 패스 오더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카페 업주와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기업 간의 성질을 알고 파트너십을 맺는 것이 핵심입니다. 3PL은 그저 물류 파트너입니다. 하지만 패스 오더가 하려고 하는 '일'에 있어서 의지와 힘이 되어줄 수 있는 '파트너'입니다. 2023년 12월, 연말을 맞아 긴급하게 수천건에 달하는 풀필먼트가 패스 오더에서 들어왔습니다. 풀필로그는 이러한 갑작스러운 행사에도 긍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물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패스 오더에서 들어오는 물량은 대부분 포스터/스티커/미니배너POP/쿠폰 등으로 작은 문구류입니다. 다품종이지만 종이로 이루어진 작은 소제품이죠. 여러 개의 쿠폰들을 혼종으로 섞어 한 박스에 넣어야 합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디테일이 중요한 작업들도 #풀필로그 에서는 쉬운 일입니다. 물류를 30년 동안 운영한 노하우는 이런 곳에서 진가를 발휘하죠.

    앞으로도 패스 오더가 내딛는 꽃길에 '따듯한 햇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든 고객사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초심과 같은 이러한 태도를 잃지 않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Blog Tip

    이커머스 사업자의 물류를 완성하는 | 부산 · 경남 1위 3PL 풀필먼트 브랜드 | 풀필로그 FULFILLOG

    [출처] 풀필로그 | 작성자 풀필로그 마케팅팀



    https://naver.me/FepeZHZ0

     

    부산3PL 풀필먼트 위세이프 풀필로그지점 : 네이버

    블로그리뷰 105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