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번가 11클로버, 쿠팡플레이, 프리즘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 중계 하는 이유?이커머스 2024. 11. 9. 17:50728x90반응형
소비자의 체류 시간을 늘려라
이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문화가 들어서고 있는데요. 이최근 시장 흐름을 읽어보죠.
다양한 대기업들이 나서서 앱,사이트 내에서 재미를 가지고 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소비자들의 체류하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죠. 어떤 새로운 서비스가 도입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11번가에서 선보인 11클로버
11클로버는 11번가 앱 내에서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얻은 '물'로 클로버 잎을 (11개) 키우면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게임입니다.
11클로버의 누적 접속 횟수가 2024년 3월 5일 1억회를 돌파했습니다. 1인당 월평균 이용시간이 75% 이상 증가했죠.
소비자가 상품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는 움직임도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의 쿠팡플레이
쿠팡에서 선보인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는, 월 4990원을 결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쿠팡 와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결제하기 때문에, 1+1으로 딸려오는 혜택인 것이죠.
타사 OTT는 1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임에도, 쿠팡플레이는 5000원이하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숙박권 핫딜 플랫폼 '프리즘'
호텔 숙박권 핫딜로 유명세를 탄 APP '프리즘'은 최근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을 공동 주관했습니다.
호캉스를 자주 즐기는 젊은 세대들의 유입이 크게 이루어졌고, 상호 유익한 상관관계를 보였죠.
K팝을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이 프리즘에 유입된 것입니다.
이커머스에서
이커머스만 하는 시대는
지난지 오렌지🍊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변화, 어떤 느낌이 드나요? 소비자들은 더이상 구매 욕구만 챙기지 않는다는 것. 브랜드 자체에 인지도&신뢰도가 있어야 충성도가 올라간다는 것.
소비자들은 가격이 저렴해서 브랜드를 이용하기보다는, 좋아하는 브랜드이기에 믿고 구매하죠.
이런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이 결국 이기는것 같습니다. 결국 브랜딩도 마케팅도 '인간의 심리'라는 원리만 알면, 모두 성공을 향해 걸어갈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Blog Tip
| 이커머스 사업자의 물류를 완성하는
| 부산 · 경남 1위 3PL 풀필먼트 브랜드
| 풀필로그 FULFILLOG
[출처]풀필로그 | 작성자 풀필로그 마케팅팀
728x90반응형'이커머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식품사 입점 추진중? (14) 2024.11.11 인스타그램 프로필,게시물,릴스,스토리,사진,동영상 픽셀 해상도 사이즈 비율 총정리 (14) 2024.11.10 브랜딩과 마케팅에 특화된 탑티어 디자인 에이전시 TOP 6 | 플러스엑스 Plus x 허스키폭스 Huskyfox 브랜든 디파이 DFY 일상의실천 스튜디오 에프앤티studiofnt (17) 2024.11.09 2024 이마트 쓱데이 전단, 장보기 리스트부터 추천품목까지 완벽 정리 (6) 2024.11.09 트럼프 코인, 경제 판도 바뀌나? (7) 2024.11.08